어르신,다시 열린 세상 누리세요
어르신,다시 열린 세상 누리세요
  • 김한구 기자
  • 승인 2019.08.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보훈지청,국가유공자에 보청기 전달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13일에 청사 3층 호국영웅홀에서 고양시 일산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 덕양구점ㆍ서대문점(원장 이상선)의 후원을 받아 청력저하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국가유공자 2명에게 인공지능 스마트 보청기를 전달했다. 
고양시 일산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 덕양구점ㆍ서대문점(원장 이상선)은 지난 2015년 4월 경기북부보훈지청과 이동보훈복지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매년 2명 이상의 국가유공자에게 인공지능 스마트 보청기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청력유지법에 관한 무료 강의 및 청력검사도 지원하고 있다. 
전달식 후 개인별 보청기 착용을 도와드리고 관리방법을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날 보청기를 지원받으신 이OO어르신은 “귀가 잘 안 들려 대화도 안 되고 답답했는데 이렇게 좋은 보청기를 해줘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고양시 일산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 덕양구점ㆍ서대문점(원장 이상선)도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분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갖겠으며, 어르신들의 귀를 더욱 밝힐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앞으로도 정부혁신의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여 지역사회 관계망을 통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복지 소외계층에 대한 연계지원을 강화할 것이며 “따뜻한 보훈”을 위한 제도적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