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청소년 수련관 ‘친구와 떠나는 水상한 여름캠프’성료
의정부 청소년 수련관 ‘친구와 떠나는 水상한 여름캠프’성료
  • 김한구 기자
  • 승인 2019.08.12 14:56
  • icon 조회수 1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는)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8월8일~9일 1박2일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4학년~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2019 청소년 하계캠프 ‘친구와 떠나는 水상한 여름캠프’를 운영했다.

매년 진행되는 청소년 하계 수련활동은 무더운 여름날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단체 활동으로 공동체 의식 함양과 또래 문화를 형성하고, 다양한 체험형 학습활동을 통해 창의력 및 탐구능력의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삼성교통박물관 견학 및 체험, 에버랜드 직업체험, 캐리비안베이 수상안전교육 및 물놀이 등 다양한 신체적·창의적 체험학습 활동으로 무더운 여름방학을 또래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또한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1박2일 숙박형 청소년수련활동인 하계 수련활동 운영 시 사전 신고 및 프로그램 정보를 인터넷(www.youth.go.kr)에 공개하여야 하는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 신고접수로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캠프로 진행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작년에 이어 올 해도 참가했는데, 항상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매년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라고 답하며 하계 캠프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앞으로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및 캠프 활동이 청소년기 문화체험 활동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운영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관련문의는 청소년수련관 031)828-9544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