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안정적 행정 업무 환경 조성
남동구, 안정적 행정 업무 환경 조성
  • 남용우
  • 승인 2019.06.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정보통신 시설 교체 진행

인천 남동구는 오늘부터 22일까지 양일간 내용연수가 경과한 노후 정보통신 시설에 대한 교체사업을 진행한다. 행정업무 지연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증가하는 행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번 사업은 미래 행정 수요에 부합하는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장비를 도입하고,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한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를 교체해 행정 업무 환경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그간 민원 행정 업무에 상시적으로 대응하고 무중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교체 및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구정방송을 디지털 고화질 방식으로 전환하고, 구-동간 행정망 연결을 위한 통신망을 이중화했으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망 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신뢰성 높은 적극 행정을 구현하고 있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부족한 행정 전화번호를 증설하고 구민이 알기 쉽도록 개편해 주민 편의를 강화할 예정이다.
구 정보통신팀 관계자는 “정보통신 분야는 행정 업무의 근간으로써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지속적 시설 교체와 개선은 행정 업무 수행에 있어 필수 요소”라며 “사소한 문제라도 완벽하게 예방ㆍ대비해야 주민에게 신속ㆍ정확한 대민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만큼, 무결점 관리에 지속적으로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