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벤처캐피탈협“창업 활성화”
경과원-벤처캐피탈협“창업 활성화”
  • 이천우 기자
  • 승인 2019.06.18 17:20
  • icon 조회수 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창업 생태계 조성·창업플랫폼 활성화 업무협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경기도 창업 활성화를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경과원은 18일 오전 11시 경과원 10층 회의실에서 경과원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간 ‘경기도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창업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경과원 김기준 원장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정성인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경과원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도내 창업기업 지원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해 활발한 창업 유도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게 된다.

세부적으로 양측은 △한국벤처케피탈협회에 가입돼 있는 투자자의 창업플랫폼 가입 및 참여 홍보, △양 기관의 투자, 창업지원 등 사업 연계ㆍ협력을 통한 도내 창업기업 지원, △기타 공동사업 발굴, 지원사업 협력 등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협력한다.

김기준 경과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지원체계가 구축돼 창업자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투자 유치 활성화를 기할 수 있게 됐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창업 기업을 적극 육성함으로써 경기도 경제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정성인 회장은 “새로운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창업기업의 역량 강화 및 투자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양 기관 고유의 역량과 전문성을 연계ㆍ집중해 경기도 내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성공적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창업지원팀(031-259-65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