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스마트도시 조성 한뜻
의정부 스마트도시 조성 한뜻
  • 강현성
  • 승인 2019.05.19 16:35
  • icon 조회수 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시대의 스마트시티 의정부시의 도전’ 의정부포럼 개최
의정부시는 17일 장암아일랜드캐슬(다이아몬드홀)에서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 ICT-첨단기술학회, 국제 관광무역학회 공동 주최로 ‘통일시대의 스마트시티 의정부시의 도전’을 주제로 한 의정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의정부포럼은 통일시대를 대비하여 스마트 도시를 조성하고 첨단기술과 의정부시의 대표 음식을 연계한 관광 자원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그동안 의정부시 정책 제안의 ‘THINK TANK’ 역할을 해오고 있는 행정혁신위원회와 ICT-첨단기술학회, 국제관광무역학회, 일반 시민, 대학생이 함께 참여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포럼은 행정혁신위원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2부에 걸쳐 4개 과제에 대해 발표 후 참가자들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는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하여 마노디자인그룹 남정환 대표가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VR 가상시공 기술‘을 주제로 발표했고, 광운대학교 권순철 교수가 ‘지역활성화를 위한 실감 융합 콘텐츠 활용 방안’을 발표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세계 각국은 4차 산업혁명과 국제정세의 급격한 변화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해야 하는 시대적 요청을 맞이하고 있다”라며, “의정부시도 변화의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 산·학·연 및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ICT를 기반으로 하는 도시 공간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이러한 중요한 시점에 의정부시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과제에 대해 다양한 사회적 주체가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이번 포럼이야말로 의정부시의 밝은 미래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의정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