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재활 건강 리더 양성교육
구리시,재활 건강 리더 양성교육
  • 김기문 기자
  • 승인 2019.05.15 18:57
  • icon 조회수 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재활 보건 사업 및 경로당 근력 강화 재활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재활 건강 리더 양성교육’을  15일부터 구리시보건소에서 실시한다.
구리시는 재활 보건 사업 및 경로당 근력 강화 재활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재활 건강 리더 양성교육’을 15일부터 구리시보건소에서 실시한다.
구리시는 재활 보건 사업 및 경로당 근력 강화 재활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재활 건강 리더 양성교육’을 15일부터 구리시보건소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사회 내 재활 보건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자 하는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13주간에 걸쳐 재활 이론 교육 및 실기 실습으로 진행되게 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효과적인 근력 강화를 위한 이론교육 및 운동 실습을 통해 재활 건강 리더 스스로가 재활 운동의 효과성을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또한 향후 다양한 재활 대상자들에게 효과적인 자원봉사가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교육을 수료한 자원봉사자들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경로당 근력 강화 운동 교실’의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지역 사회 내 신체장애 및 재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재활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재활 보건 사업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
최애경 구리시보건소장은 “지역 사회 내 장애인 및 건강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자원봉사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재활 건강 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하여 재활 운동을 확산하고, 이를 통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구리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구리/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