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100주년 기념 행사 성료
3.1운동 100주년 기념 행사 성료
  • 남용우
  • 승인 2019.03.18 16:43
  • icon 조회수 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인천관광공사, ‘김구 선생과 함께하는 독립운동길’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발한 <김구선생과 함께하는 인천독립운동길> 탐방행사를 지난 16일에 시민 및 관광객 4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리에 마쳤다. 

인천역에서 출발한 인천 독립운동 중구·동구 탐방행사는 한국홍보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의 해설로 진행됐다.

 탐방단에 참여한 40여명의 시민들은 서경덕 교수와 함께 백범 김구 선생이 인천 감리서에서 탈옥했던 탈출로를 함께 추측해보며 원도심 곳곳을 누볐다. 

이날 시민들은 인천에서 3.1운동이 처음 시작된 창영초등학교를 둘러보며, 만세 삼창 체험을 하고 독립운동의 열기를 함께 나누었다. 

이번 탐방 행사에 참여한 최대일씨는 “인천의 독립운동 스토리를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지역 내 탐방행사가 풍부해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다음 탐방행사는 오는 30일 강화도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 및 관광객 40명과 함께 강화도 곳곳에서 독립운동 이야기를 듣고, 백범 김구 선생의 발자취를 함께 따라갈 예정이다.

김구 선생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인천 독립운동길 영상은 나영석PD의 나레이션으로 제작됐으며, 인천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d iscoverincheon)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천관광공사 민준홍 팀장은 “이번 탐방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산실인 인천의 독립운동 콘텐츠를 많은 관광객들이 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탐방을 시작으로 독립운동 관광 콘텐츠발굴을 확대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