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질적 악성 민원 적극 대응
중구, 고질적 악성 민원 적극 대응
  • 남용우
  • 승인 2019.03.11 16:47
  • icon 조회수 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 행정복지센터 안전서비스 운영 실무회의’

인천 중구가 고질적인 악성 민원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우선, 중구는 지난 7일 중구 365 생활안전 센터에서 총무과장 및 행정복지센터 근무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동 행정복지센터 안전서비스(IP비상벨, CCTV) 운영 실무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지난 2월 관내 행정복지센터에서 벌어진 악성민원에 대응하기 위해 홍인성 구청장의 “돌발 악성 민원 대응책 마련하라”라는 지시와 중구 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종호 의원의“동 행정복지센터 근무자의 위험 요소 노출에 따른 대응 체계 마련”의 5분 발언에 대한 개선책으로 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동 행정복지센터와 중구 365 생활안전센터 간 IP비상벨 및 CCTV 연계 영상 시연을 통해 동 행정복지센터의 의견을 공유하고 개선사항에 대한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중구는 올해 2월 행정복지센터 12개소 및 무의지원팀(무의도) 민원실에 IP비상벨 및 CCTV(200만 화소)를 중구 365 생활안전센터와 연계 구축했다. 

이번 시스템은 돌발 악성민원 발생시 동 행정복지센터 내 IP비상벨을 누르면 해당 동 CCTV 영상이 중구 365 생활안전센터 대형화면에 연계하여 해당 동 상황이 실시간으로 공유되도록 구축됐다.

게다가 중구 365 생활안전센터에서 근무하는 경찰관이 위급상황에 대한 대응이 용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악성민원을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악성민원으로 발생하는 행정서비스의 질 저하는 고스란히 구민의 피해로 돌아갈 수 밖에 없다”며,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구민을 위해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안전한 근무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