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형 도시재생사업 원활한 추진 지원
고양형 도시재생사업 원활한 추진 지원
  • 안성기
  • 승인 2019.02.27 17:30
  • icon 조회수 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시 도시재생 세미나
정책방향, 사회주택 도입 다양한 논의 진행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김홍종)가 22일 킨텍스 제1전시장 205호실에서 고양시 도시재생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고양형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고 민선7기 핵심정책인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과 전문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코리아빌드와 협력하여 공동기획한 행사이다.

행사를 통해 2019년 고양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시정철학과 주요내용에 대한 다양한 주제와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중앙정부와 고양시의 도시재생 정책방향 및 최근 이슈인 사회주택 도입에 대한 다양한 논의도 진행되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고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정광섭 센터장, 국토교통부 이주원 정책보좌관, 한국사회주택협회 최경호 정책위원장이 각각 발제를 맡았다. 

 발제에 대한 토론은 도시재생 전문가인 호남대학교 전광섭 교수를 좌장 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심도있게 논의했다.

고양시 및 산하기관 관계자 뿐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도시재생에 대한 고양시민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세미나 관계자는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하여 제1부시장, 도시균형개발국장, 도시재생과장 등 고양시 관계자와 고양도시관리공사 임직원 외에도 일반시민, 대학생까지 참석하여 성황리에 세미나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정광섭 센터장은 “올해는 고양시 도시재생의 토대를 확고히 다져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시민과 함께 소통하면서 고양형 도시재생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전문가, 행정이 상호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안성기 기자 asg@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