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광명지부,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닥터
신천지자원봉사단 광명지부,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닥터
  • 남용우
  • 승인 2019.02.27 14:32
  • icon 조회수 5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 자원봉사단 광명지부(지부장 김카타리나)는 지난 24일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에 위치한 광명교회에‘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닥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어르신 11명을 초대해 가정의학과, 한의과, 체형교정, 손마사지 등 다양한 코너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김카타리나 광명 지부장은 개회사에“사랑, 빛, 평화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아낌없이 사랑을 주며 인종과 종교의 벽을 넘어서 봉사를 하고 있다”라“의료 혜택을 받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 의료 봉사를 시작하게 됐다”라고 강조했다.

또한“건강 닥터를 통해 삶의 중요한 부분인 건강에 대해 자문을 구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며“앞으로 나아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다양한 봉사를 실천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화 공연으로 아이들이 화랑무를 선보여 어르신들의 마음을 한껏 들뜨게 했으며 다과와 음료, 의료용품 등을 전달해 행사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82, 여)은“하루에 여러 군데 병원을 못 간다. 오늘 종합검진을 받은 거 같아 너무 좋다”라며“특히 한의과와 체형교정을 받아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봉사자로 참여한 백 미정(50세) 씨는“어르신이 마사지를 받으며 기뻐할 때 너무 뿌듯했다”라며“봉사자를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 자원봉사단 광명지부는 △환경정화 봉사 △연말연시 불우이웃 돕기(쌀, 김장김치) △핑크 보자기(무료 반찬 나눔)△자연아 푸르자(환경정화)를 정기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