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불량 문제해소 임산부 마음 사로잡아
영양불량 문제해소 임산부 마음 사로잡아
  • 서형문 기자
  • 승인 2019.01.16 16:00
  • icon 조회수 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만족도 90.51%

2018년 여주시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이 대상자 만족도 90.51%로 여주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출산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영양플러스사업이란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이해 임산부, 출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불량 문제 해소를 목적으로 영양교육과 필수영양소가 풍부한 보충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여주시보건소 영양플러스팀은 ‘임신부, 출산&수유부, 66개월 미만 영유아’의 영양문제 해소를 위해 ‘영양플러스사업’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

2019년도에 진행되는 영양플러스 사업은 2018년 사업에 추가적으로 공공산후조리원 완공에 따른 조리실 구비에 따라 더 많은 실습기회와 온라인 영양 교육도 개설해 운영될 예정이다.

또 기존 월 1회 가정방문, 단체교육, 개인교육의 3가지 방법으로 진행해 출석을 인정되던 영양교육 시스템은 2019년부터 대상자의 편의를 위해서 추가적으로 온라인 영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영양교육은 만삭이여서 몸이 불편한 임신부, 거리가 멀어서 교육을 참여하기 어려운 대상자 등 모든 대상자가 가능하다. 제한 횟수는 최소 사업 참여 기간 6개월 기준 대상자 한 명당 2회로 제한되어 기존 영양교육의 대체교육으로 출석이 인정된다. 2번이 넘어갈 경우 영양교육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선정 기준은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등본상 여주시 지역주민 △노인장기요약보험 제외한 가구규모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 출산·수유부, 66개월 미만 영유아 △영양위험요인(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 상태 불량)보유자 등이다.

임산부의 경우 철분제 섭취에 따른 정확한 빈혈 수치 판정 부족으로 빈혈과 같은 영양요인이 없어도 등록가능하다.

여주/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