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구 시간연장 어린이집 4개소 추가
수원 영통구 시간연장 어린이집 4개소 추가
  • 오용화
  • 승인 2018.10.16 17:20
  • icon 조회수 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46개소 시간연장 운영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15일 영통구 시간연장어린이집 4개소를 추가 선정 했다.

이는 지난 4월, 시간연장어린이집 지정취소분(3개소)과 2015년 7월 당시 영통구 시간연장어린이집 지정수량(46개소)에 따라 1개소를 추가 선정, 10월부터는 영통구 전체 46개소가 시간연장어린이집으로 운영된다.

시간연장어린이집으로 지정이 되면, 해당 월 시간연장이용 아동 수 및 보육시간에 따라 인건비와 운영비가 지원되어 어린이집 운영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또한 시간연장형 보육교사 추가임용으로 아이들도 초과근무로 피곤에 지친 선생님이 아닌, 시간연장교사의 생기 있는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학부모 입장에서도 어린이집 이용시간(오전 7시 반~오후 7시 반)에 쫓겨 아동 하원할 부담을 덜 수 있어 맞벌이 부부의 경제활동 지원 및 양육부담을 경감할 수 있게 됐다. 

신규로 선정된 어린이집 원장은 “시간연장어린이집 지정으로 교사도 임용할 수 있고, 아이들을 더 좋은 환경에서 보육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시간연장보육을 이용하던 학부모는 “늘 늦게까지 남아서 고생하시는 원장님의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어 다행이고, 일도 육아도 마음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는 의견을 남겼다.

전문용 가정복지과장은 “학부모의 다양한 근로시간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 추세에 따라 시간연장어린이집을 적극 지정, 많은 아동들이 보다 나은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 및 모니터링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보육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간연장어린이집 정보는 아이사랑보육포탈(www.childcarw.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