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가평 현안사업 특별교부세 17억 배정
포천·가평 현안사업 특별교부세 17억 배정
  • 신원기
  • 승인 2018.09.18 17:59
  • icon 조회수 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포천·가평)은 17일 포천과 가평 지역의 현안 사업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7억원이 배정됐다고 밝혔다.

포천 지역에는 △포천시 안심마을 조성 사업 3억원 △방범용 CCTV 확충 설치 사업 4억원으로 총 7억원이 배정됐으며, 가평 지역에는 △가평 잣고을시장 먹거리타운 조성 사업 4억원 △북면 목동리 침수 예방 사업 6억원으로 총 10억원이 배정됐다.‘포천시 안심마을 조성 사업’은 신읍동 일대에 안심존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CCTV, 방범초소, 조명 등을 설치하게 된다. ‘방범용 CCTV 확충 설치 사업’은 소흘읍과 포천동 일원에 약 20개소의 방범용 CCTV를 확충 설치하여 지역 내 범죄 사고를 예방하고 여성·노인·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업이다.

‘가평 잣고을시장 먹거리타운 조성 사업’은 건축연면적 5,698㎡(지상3층/지하주차장 1층)의 시설로 총사업비 109억7,400만원 규모의 사업이다.

‘북면 목동리 침수 예방 사업’은 화악천 인근 지역에 위치한 저지대 지역이 강우 시 침수 피해가 우려되어 피해 예방을 위한 지원 사업이다.

김영우 의원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역의 현안 사업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가 배정됐다.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의하여 지역에 꼭 필요한 현안 사업들을 조속히 진행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천·가평 지역은 지난 3월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도 43호선 ~ 영북고 간 도로 확포장 공사 사업 3억원 △포천 금주 1교 재가설 공사 사업 4억원 △가평 다목적 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 사업 7억원 등 총 14억원의 특별교부세를 배정받은 바 있다.

이에 포천·가평 지역은 올 한 해 동안 7개 사업에 총 31억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의 배정으로 지역 현안 사업의 진행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포천/신원기 기자 swk@hyundaiilbo.com

가평/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