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활동가 ‘비아띠’모집
자원활동가 ‘비아띠’모집
  • 우호윤 기자
  • 승인 2018.08.20 15:32
  • icon 조회수 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사)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20회를 맞이하여 풍성해진 영화제의 숨은 주역이 되어줄 BIAF2018의 얼굴, 자원활동가 '비아띠‘를 모집한다. ‘비아띠’는 BIAF의 ‘BI'와 친구라는 뜻의 순우리말 ’아띠‘의 합성어로 늘 곁에서 도와주는 BIAF의 친구라는 뜻이다.

모집 분야는 운영지원팀부터 기획홍보팀, 애니페어팀, 전시팀, 프로그램팀, 학술포럼팀까지 총 6개팀, 18개 분야로, 애니메이션 영화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으며, 축제를 좋아하는 고등학생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해외동포 및 국내 거주 외국인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자원활동가들은 영화제 기간인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행사장 곳곳에서 활동하게 된다. 또한,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유니폼, 기념품, ID CARD 등이 제공될 뿐 아니라 전 기간 활동 완료시 봉사시간을 인증 받을 수 있는 활동인증서가 수여된다.

모집기간은 21일부터 9월 18일까지이며,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면접을 거쳐 10월 5일 BIAF 공식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이후, 팀별교육 및 전체교육을 거쳐 10월 12일 발대식을 진행한다.

지원자는 BIAF 공식 홈페이지(www.bia f.or.kr)의 공지사항 모집공고를 참고해 지원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한편, 대한민국 첫 번째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인 BIAF2018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부천시청, 한국만화박물관, 부천CGV, 메가박스COEX 등에서 열린다.

부천/우호윤 기자 w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