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취업지원학교 수료식 가져
하남시, 취업지원학교 수료식 가져
  • 김준규 기자
  • 승인 2018.08.01 18:39
  • icon 조회수 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하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총 11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취업지원학교 2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에서 방학특강으로 기획한 취업지원학교 2기 과정은 지난 7월 2일부터 7월 30일까지 4주간 58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취업지원학교는 청년구직자들이 고액의 사설학원 수강료를 부담하며 취업역량교육(자기이해,기업분석,자기소개서작성,다양한 형태의 면접대응)을 받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전액 무료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취업관련 경험이 풍부하고 관련 자격증을 갖춘 3명의 전임교수진을 확보하여 실제적인 취업역량 교육이 가능토록 했다. 이들은 십수 년간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은퇴마스터로서 일반 컨설팅 강사들처럼 강의만 해온 분들이 아닌 조직생활의 경험이 풍부한 교수들이다.

2기 과정에는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를 위해 이곳을 찾은 청년들이 많았다. 짧은 교육 기간에도 불구하고 한 명은 취업에 성공하여 입사대기 중이다고 다른 수강생들도 취업에 문을 계속 두드리고 있어, 이들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교수진들의 사후관리도 이루어져 멘토링이 계속될 예정이다.

일자리창줄전략추진단장은“교수님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원하는 취업을 이루고 그 이후에도 성공적인 회사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곧바로 8월부터 하남시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은 3기 취업지원하교 과정을 진행한다. 8월 1일부터 8주간 주3회(월,수,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하남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 희망룸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신청은 전화(031-790-5783)로 가능하고 하남시청 홈페이지에 접속, 공지사항에 들어가 취업지원학교로 검색하여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ybang91@korea.kr 로 보내면 된다.

하남/김준규 기자  kjk@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