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고양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
킨텍스-고양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
  • 안성기
  • 승인 2018.07.15 14:16
  • icon 조회수 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김승일 센터장)와 함께 지난 5일 고양시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왕복 항공권과 체재비, 가족 선물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국방문 지원사업은 결혼 후 한 번도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고양시 관내 다문화가정을 선정하여 진행됐다.

모국방문 대상으로 선정된 태국 방콕 출신 나파사난씨는 “결혼 후 한 번도 친정을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태어난 아이를 가족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돌아오면 남편과 아이와 함께 더 행복하게 살아가겠다”고 킨텍스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나파사난씨는 12일 모국에서 킨텍스 주관으로 개최되는 ‘K-뷰티엑스포 방콕’ 행사에도 초청받아 참석했다.

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김승일 센터장은 “이번 모국방문 지원사업을 통해 나파사난씨에게 보고 싶은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지역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킨텍스가 특별한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킨텍스는 이러한 모국방문 지원사업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전개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11년 째 진행 중인 킨텍스 장학사업은 소년소녀 가장, 편부모 자녀, 저소득층 자녀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학업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경기도 내 소재 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1인당 15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2007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이어온 장학사업을 통해 총 389명의 장학생이 수혜를 받았으며, 지원한 장학금은 총 4억 6천 900만원에 이른다.

이 밖에도, 킨텍스는 경력단절여성 채용,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관내 복지기관 대상 자원봉사활동, 김치나눔행사, 경기도 내 복지시설 물품지원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킨텍스 임창열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고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