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本, 대학생 SNS 홍보 경진대회 성료
경륜경정本, 대학생 SNS 홍보 경진대회 성료
  • 정성엽
  • 승인 2018.06.12 16:01
  • icon 조회수 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8일 올림픽파크텔에서 2018년 대학생 SNS 홍보 경진대회 해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NS 홍보 경진대회는 교수와 대학생이 한 팀을 이뤄 SNS 활동과 블로그 운영을 통해 홍보활동을 하고 각 팀별 홍보실적을 평가해 우수 팀을 선정하는 대회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실시하여 총 8개 학교(국민대, 서원대학교, 순천향대, 인천가톨릭대, 청운대, 한남대, 한라대, 한양대)를 선정하고 선정된 학교는 지난 3월 16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한 학기동안 다양한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경진대회는 교수와 학생이 수업과 연계하여 시행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경륜경정 사업을 홍보하는 블로그와 SNS을 운영하며 다양한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홍보실적 우수팀을 선정하는 최종 평가가 있었다. 학교별 내부심사를 거쳐 선발된 각 학교별 우수팀 학생들의 PT와 그 간 홍보실적을 평가하여 대상팀을 선정하였으며 대상의 영예는 한남대학교 ‘아웃포커싱’팀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순천향대, 우수상은 서원대, 국민대, 장려상은 청운대, 인천가톨릭대학교, 입상은 한라대, 한양대가 선정됐다. 대상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은 300만원, 우수상은 각 100만원, 장려상은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한편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이번 경진대회부터 온라인 홍보 활동실적 우수팀에게 수여하는 온라인 활동상을 신설했다. 온라인 활동상은 순천향대 ‘Pride’팀에게 돌아갔으며 해당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한 홍보가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저희 본부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홍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대학생 SNS 홍보 경진대회를 통해 경륜경정사업본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문화행사 등을 시민들에게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매년 SNS 홍보 경진대회를 통해 대학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광명/정성엽 기자 j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