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시흥시장-시의회 “잡음”
신임시흥시장-시의회 “잡음”
  • 유문상
  • 승인 2009.05.11 00:00
  • icon 조회수 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곡동 버스차고지 건립사업 유보 지시
시흥시가 추진하는 대형 사업이 시장 취임 이후 시의회와 삐걱거리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김윤식 시장은 지난달 30일 취임식 후 간부회의에서 관내 능곡동 버스공영차고지 건립사업을 지역 주민과 합의안이 마련될 때까지 잠정 유보를 지시했다.
김 시장은 보궐선거 운동기간에 능곡동 808 일대 6천여㎡에 추진되는 버스공영차고지 건립사업 중단을 요구하는 능곡택지개발지구 주민들에게 차고지를 외곽 이전을 공약했다.
이에 시는 지난달 24일 차고지 건립공사 입찰공고를 내고 지난달 30일과 지난 1일 사업자 선정을 위한 개찰을 할 예정이었으나 모두 취소했다. 그러나 시장과 당적이 다른 한나라당 시의원들은 “이미 수십억원의 예산을 투입했고 이달 말 착공해 올해 말 완공하는 추진계획까지 나온 상황에서 사업을 유보해 혼란만 가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시 관계자는“사업 자체를 백지화하려는 것이 아니라 주민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사업을 추진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업은 시가 국·도비 73억원을 투입해 버스 27대가 주차할 수 있는 차고지를 건설하는 것으로 2004년 실시계획 승인 후 지난해 말 51억여원을 들여 부지 매입까지 마친 상태다.
또 지난 7일 시의원 월례회에서는 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군자매립지 개발사업 재원조달을 위한 지방채 발행 건을 놓고 불만을 토로 했었다.
시의원들은“공동사업자로 사업 참여의사를 밝힌 주택공사의 투자규모와 사업방식 등이 아직 결정되지 않았는데 지방채 발행을 추진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시의원들은 “공동사업자로 사업 참여의사를 밝힌 주택공사의 투자규모와 사업방식 등이 아직 결정되지 않았는데 지방채 발행을 추진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시는 지난달 28일 행정안전부 투융자 심사에서 군자매립지 매입대금으로 5천억원의 지방채를 발행하는 시 안건이 승인됨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개회되는 시의회 임시회에 이 안건을 상정해 승인을 받을 예정이지만 충돌이 예상된다.
시흥/유문상 기자 ym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