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보건소, ‘건강금연달력’ 배부
동두천 보건소, ‘건강금연달력’ 배부
  • 김형식
  • 승인 2017.12.05 00:00
  • icon 조회수 3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증진 도모·질병 예방
동두천시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증진 도모 및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건강정보와 보건사업 내용이 수록된 ‘2018년 건강금연달력’3,500부를 제작해 보건소, 주민센터, 경로당, 유관기관 등에서 배부한다고 밝혔다.
‘2018년 건강금연달력’은 시민 누구나 달력을 보고 쉽게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월별로 다양한 건강정보 상식을 수록하여, 시민 스스로 월별 건강생활 실천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보건소, 주민센터, 경로당, 유관기관 등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에서 배부해 평상시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 상식을 접하고, 느끼며, 실천하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달력에는 △1월 담배를 끊는 요령 △2월 고혈압 예방 △3월 국가 5대암 무료검진 △4월 운동시간 향상 △5월 걷기운동 △6월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7월 식중독 예방 △8월 폭염 건강조심 △9월 혈관 건강 △10월 독감예방 △11월 치매 예방 △12월 뱃살 건강 지키기 안내로 구성되어 시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와 보건사업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내 혈압과 혈당 알기 건강정보 등 다양한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교육내용을 수록해 주민 스스로 자기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달력을 배부 받은 한 시민은 “지난해에 이어 매달 좋은 건강정보를 일 년 내내 가까이서 보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워했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2018년 건강금연달력에는 건강 상식을 포함해 각종 성인병 예방법 등이 포함되어 있어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월별 맞춤형 건강달력이 시민들의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증진에 커다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두천/김형식 기자 ghs1@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