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청소년, 새로운 미래 꿈꾸다
파주 청소년, 새로운 미래 꿈꾸다
  • 안성기
  • 승인 2017.12.05 00:00
  • icon 조회수 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성과보고회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월 30일 운정행복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2017년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성과보고회를 유관기관(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 초·중·고 교사 및 학부모, 청소년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 한해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위기청소년들의 보호와 지원을 위해 헌신한 우수단체 및 개인에게 파주시장, 국회의원상, 파주시의회 의장상을 수여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시민들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이뤄진 ‘청소년성장지원금’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성과보고에서는 CYS-Net을 통한 위기가정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 자립동기 강화 과정을 통해 CYS-Net 운영에 대한 이해와 위기 가정에 대한 보호지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에서는 청소년들이 학습, 자립 등 역량강화를 통해 사회 적응력을 키워가는 과정과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신들의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모습을 확인했다. 
또한 키움세움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한 농작물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김장김치로 만들어 지역사회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김장김치 전달식을 진행했고 학교폭력 One-stop지원사업은 학교평화지킴이 양성 및 평화 문화 정착을 위한 예방 활동과 학교평화지킴이들의 선서식을 통해 지역사회의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인식 확대를 도모했다. 
금릉역 청소년북카페 Goodbook은 청소년들의 심리내적 역량강화를 바탕으로 ‘신통방통 프로젝트’, ‘서포터즈 활동’ 등 청소년 공간을 스스로 만들고 자신들의 이야기로 채워 가는 과정을 진행했다.
‘CYS-Net 성과보고’는 파주관내의 위기청소년 및 가정에 대한 통합지원의 효과와 성과를 집약해 보여줌으로써 청소년들의 성장과 변화는 가정, 학교, 사회가 함께 할 때 가능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고 CYS-Net을 통한 연계기관들의 활발한 협력이 계속 이어져야 한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최영호 파주시 체육청소년과장은 “CYS-Net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각 기관 및 개인들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며 “청소년 지원사업이 중요한만큼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안성기 기자 asg@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