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주한미군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道-주한미군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김한구
  • 승인 2017.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
한미 우호 증진·지역사회 공헌 

본격적인 겨울 추위에 앞서 주한미군 장병들이 경기북부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나눔의 정을 나눴다.
경기도와 주한미군은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동두천시 소외계층 17세대를 대상으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사랑의 연탄 5,100장을 배달했다. 
경기도와 주한미군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한미 양국 간 우호증진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2013년도부터 실시해온 행사이다. 매년 60명 이상의 주한 미군 장병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사회 사랑을 실천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주한미군 2사단 장병 70명을 비롯, 경기도청과 동두천연탄은행 봉사자를 포함한 총 90여명이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가구당 300장의 연탄이 배달됐으며, 이는 동두천시 주민들이 앞으로 두 달 간 추위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는 양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준 경기도 비상기획관과 브라이언 제이콥스 케이시 시설사령관도 직접 나서 장병들을 격려하고, 연탄을 배달하며 주민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체감온도가 영하 5도를 웃도는 혹한에도 장병들은 직접 지게와 손수레에 연탄을 실어 나르며 마중 나온 주민들의 모습에 연신 웃음을 지었다.
작년과 올해 연탄을 선물 받은 할머니는 고생하는 미군 장병들을 위해 따뜻한 차를 내오며 이들을 반갑게 맞아주었다. 할머니는 장병들의 손을 잡고 “잊지 않고 찾아줘서 고맙다”며 “덕분에 올 겨울 걱정 없이 겨울을 날 수 있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주한미군을 대표한 브라이언 제이콥스 시설사령관은 “동두천 시민들과 직접 교류하며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주한미군과 지역 상생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재준 경기도 비상기획관은 “오늘 여러분들이 직접 연탄을 나르며 흘린 땀방울은 동두천시 소외계층의 마음을 울리는 뜨거운 감동으로 다가올 것이며, 여러분의 수고는 지역사회와 주한미군 간 우호증진에 밑거름이 될 것이다” 라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주한미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경기도와 주한미군은 ‘연탄나눔 봉사활동’ 이외에도 한미친선 관계 발전을 위해 한미협력협의회, 헤드스타트 프로그램(한국어·역사·문화 강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12월 5일에는 한미 장병들을 격려하고 지역 주민들과의 화합 및 문화 향유를 위한 2017년 경기도 한미송년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