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꿈드림, 자기계발 프로그램‘꿈 꾸 고’
의정부 꿈드림, 자기계발 프로그램‘꿈 꾸 고’
  • 김한구
  • 승인 2017.11.10 00:00
  • icon 조회수 3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댄스교실 수료식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된 자기계발 프로그램 ‘꿈 꾸 고(Go)!’ K-Pop 댄스교실 수료식이 8일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K-Pop 댄스교실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댄스 분야에서 잠재력과 재능을 발견하고, 여가시간 선용을 통한 목표 성취, 집중력 향상, 신체단련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참가동기와 접근성을 높이고 체계적 교육시스템 안에서 충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특별히 신세계아카데미 의정부점에서 진행됐다.
K-Pop 댄스교실은 가수 선미의 ‘가시나’ 안무를 전체적으로 익히고 배우는 과정으로, 지난 10월 18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학교 밖 청소년 총 8명을 대상으로 총 4회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평소에 댄스를 좋아하는데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며 “이후에 계속해서 연습하고 싶을 만큼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K-Pop 댄스반의 정규 수업은 끝이 났지만, 의정부시 꿈드림에서는 청소년들이 댄스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잠재된 끼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후속 프로그램으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상순)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용공간 운영(호원동 위치), 특성화 프로그램(데일리 학습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문화·체육 프로그램), 교육지원(검정고시, 복학·상급학교 진학), 자립, 취업지원(자격증취득, 직업체험, 취업연계), 건강증진(건강검진 지원, 금연프로그램, 보건·위생·안전교육)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련된 문의 및 신청은 031-872-1388로 할 수 있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