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빚는재미 흠뻑 빠져보세요
도자기 빚는재미 흠뻑 빠져보세요
  • 고덕영
  • 승인 2009.03.31 00:00
  • icon 조회수 4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가족 즐기는 이천도자기축제 25일 부터 열려

온 가족이 즐기는 국내 최대도자축제인 이천도자기축제(추진위원장 조병돈)가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30일간 경기도 이천시 설봉공원 및 이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불의 모험(Adventures of the Fire)’이란 주제로, 2009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와 병행하여 개최된다. 이에 따라 이천도자기축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축제 체험프로그램과 세계도자비엔날레의 국제공모전 당선작 및 세계현대도자전, 한국 현대도자 특별전 등 국내외 도예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제23회 이천도자기축제는 관람객들이 도자기 제작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뿐 아니라, 어린이 창의성 개발에 효과적인 다양한‘흙 놀이 프로그램’을 추가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부층 관람객이 많은 점을 고려, 이천 다기(茶器)와 유럽앤티크다기, 2009 이천도자신제품 특선 등 국내외 생활자기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이천 도자기를 직접 △체험 △관람 △쇼핑 △여행할 수 있는 4가지 테마의 20여개 프로그램들이 관람객을 찾아간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어린이 흙놀이 체험공간 <바투바투 흙창고>는 △불가마에 흙 던지기 △흙의 점성을 이용한 찍기와 뽑기 △흙과 물을 이용한 놀이 △진흙 위에 손가락 그림 그리기 △자유롭게 형상만들기 등 5가지 테마의 흙놀이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성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축제는 주중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장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이천/고덕영 기자 gd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