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골프장 조망권, 대단지 가치 통했다!
바다와 골프장 조망권, 대단지 가치 통했다!
  • 부동산팀
  • 승인 2017.07.14 16:25
  • icon 조회수 4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00세대 매머드급 대단지 '송도 더샵 센토피아' 전 타입, 전 세대 분양마감으로 진가 확인

인천 송도국제도시 아파트 시장에 활기가 되살아나고 있다. 골든하버, 아암물류단지, 블루코어시티 등 대형 프로젝트가 하나 둘 재개되면서 분양시장에 열기가 더해지는 가운데 성공적인 분양 성적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광역교통과 동북아 해상교통의 중심으로 주목 받고 있는 송도 개발들이 하나 둘 재개되면서 분양시장 열기도 뜨겁다. 최근 송도 6•8공구 개발에 대상산업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됨에 따라 문화, 예술이 어우러진 ‘블루코어시티(가칭)’로 개발된다는 기대감에 송도가 들썩이고 있다.

송도국제도시에서도 바다와 골프장 조망을 품은 뛰어난 입지로 주목 받고 있는 ‘송도 더샵 센토피아’가 뛰어난 조망권과 대단지 브랜드타운의 가치로 일반분양 모집에서 전 타입, 전 세대 분양마감의 성적을 거두었다.

이 같은 성공적인 분양에는 입지와 대단지 프리미엄이 주요한 요인인 것으로 파악된다. 송도에서도 탁 트인 인천대교와 바다 조망에 18홀 골프장(예정) 조망을 품은 뛰어난 입지로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조망 프리미엄 외에도 단지와 인접해 초·중학교가 들어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연세대 국제캠퍼스, 유타대, 뉴욕주립대 등 국내외 명문대학과 채드윅송도국제학교 등 교육 환경도 우수해 실수요자들의 인기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조망권과 우수한 교육환경은 물론 단지설계에서도 더샵 브랜드타운의 가치가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동 사이의 거리를 넓혀 개방감을 극대화하는 단지설계 등을 적용해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완성 예정이다.

여기에 포스코건설이 완성하는 ‘더샵’이라는 브랜드 가치는 물론 최고 38층, 25개 동 총 3,100세대의 매머드급 대단지 아파트로 완성될 예정으로 미래가치까지 기대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동 사이의 거리를 넓혀 개방감을 극대화하는 단지 설계로 삶을 더욱 쾌적하게 완성할 예정이다.

74㎡에서 84㎡, 124㎡에 이르는 평면 타입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 중소형 위주로 공급해 전 타입 마감이라는 성공적인 분양 성적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