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일보칼럼]행복에 관한 35가지 유머 <7>
[현대일보칼럼]행복에 관한 35가지 유머 <7>
  • 이상철
  • 승인 2016.02.29 00:00
  • icon 조회수 7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복에 관한 35가지 정의 <7>
어느 일간신문에 실린 유머(31)
아내가 불륜을 저질렀다. A나라에서는 남편이 아내를 죽였다. B나라에서는 남편이 상대편 남자를 죽였다. C나라에서는 두 사람 다 죽였다. D나라에서는 이혼을 했다. E나라에서는 다시 만나지 말라고 했다. F나라인 한국에서는 대통령에게 해결하라고 요구했다.
중국인의 미국인에 대한 유머(32)
2011년 10월31일 미국 인구는 세계 3위로 3억을 넘어섰다. 한 미국인이 중국인 친구에게 미국인구가 3억을 넘어섰다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중국은 13억 인구로 세계 1위다. 중국인은 미국인 친구에게 이제 겨우 3억을 넘었으니 아주 귀엽다고(so cute)고 조크를 했다.
사랑에 대한 유머(33)
제1은, 사랑은 머리(head)로부터 오는 것이 아니고 가슴(heart)으로부터 온다. 따라서 사랑은 지적으로 이해되기 힘들다. 제2는, 사랑을 받지 못하면 가슴이 아프다. 제3은, 사랑을 할 때는 계산을 하거나 보상을 생각해서는 안 된다. 제4는, 모든 사랑은 하나님(God)의 사랑이다. 이런 사랑은 배타적이 아니다. 배타적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이 아니다. 제5는, 빌레몬(phileo)사랑으로 우정을 말한다. 제6은, 에로스 사랑으로 성적인 사랑이다. 느낌에 따라 변하기 쉽다. 시간과 환경에 예속된다. 제6은, 아가페(agape)사랑으로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말 한다. 이타적이고 무조건 적이다. 제7은, 유아적(infantile) 사랑으로 내가 사랑을 받으니까 사랑을 하는 것이다. 제7은 성숙한(mature)사랑으로 내가 먼저 사랑을 하니까 사랑을 받는 것이다. 제8은 미숙한(immature) 사랑으로 나는 당신을 필요로 하니까 당신을 사랑하는 것을 말한다. 제9는, 자연적인(natural) 사랑으로 나는 당신을 사랑하니까 당신을 필요로 하는 사랑이다. 제10은, 어머니의 사랑은 무조건적이지만 아버지의 사랑은 조건적이다. 제11은 형제의(brotherly) 사랑이다. 형제의 사랑은 모든 인간을 사랑하는 것으로 배타성이 없다.
미국 가정에서 있었던 유머(34)
이 유머는 1960년대 어떤 미국가정에서 있었던 유머이다. 당시 중국에서는 1950년대 가난과 문화혁명 등으로 수백만 명이 굶어죽거나 굶주렸다. 그때 미국 가정에서는 아이들이 음식을 먹다가 남기면 어머니는 중국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먹을 것이 없어 굶고 있다고 하면서 음식을 남기지 말 것을 반복적으로 되풀이 했다. 하루는 이런 잔소리를 수없이 듣던 한 아이가 말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굶고 있으면 이들 가운데 2명만 이름을 대라고(just name two)했다. 어머니는 난감할 수밖에 없었다.
앤드루 가정의 유머(35)
1939년 폴란드를 침공한 러시아 군은 100만 이상의 폴란드인을 시베리아로 강제 추방했다. 앤드루는 당시 6세였고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어머니, 남동생과 햄께 시베리아 벌판에 버려졌다. 이들이 절망가운데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은 유머를 통해 웃음을 잃지 않았기 때문이다. 최상의 유머는 절망가운데서 온다는 말과 같이 앤드루 가정은 극한 적인 상황에서도 함께 웃을 수 있는 아주 적은 유머를 찾게 되어 살아남을 수 있었다고 했다.

이 상 철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부 명예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