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라이프 가치 배워 바른 식생활 실천
슬로라이프 가치 배워 바른 식생활 실천
  • 김기문
  • 승인 2015.10.15 00:00
  • icon 조회수 1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청소년 슬로라이프 교육 초등부문 수료식 개최

남양주시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굿라이프관 전국요리경연대회장에서, ‘2015 청소년 슬로라이프 교육 초등부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가 주관한 이번 수료식에는 용신초등학교 6학년 학생 65명이 참여했다. 개그맨 이덕재의 사회로 진행된 수료식은 남양주 퀴즈 맞추기를 통해 남양주의 특산품인 먹골배와 유기농 쌈채소를 상품으로 나누어주어 학생들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손성오 남양주부시장은 그간 진행한 교육동영상을 함께 살펴보며, “슬로라이프 교육을 수료한 친구들이니만큼, 몸에 좋지 않은 패스트푸드, 과자, 인스턴트 식품 등의 섭취는 줄이고, 좋은 음식,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는 멋진 용신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교육을 주관한 이화여자대학교 조미숙 교수의 인사말씀과 우수학생 시상 및 수료자 수여를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 됐다.
지난 8월부터 용신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청소년 슬로라이프 교육 ‘이야기 톡톡! 오감만족 슬로라이프’는 이론과 실습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건강·환경·배려의 슬로라이프 가치를 깨닫게 하고, 바른 식생활을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대표로 수료증을 수여한 학생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이 앞으로 성장하는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배울 수 있는 기회였고 또 이렇게 큰 국제대회장에서 직접 만든 작품들과 나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전시되어 매우 뿌듯했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학생들의 교육 과정을 담은 동영상과 사진 및 다양한 작품들이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기간 중 혁신관 내 슬로라이프 부스에서 전시중이다.
남양주/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