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 어반네스트’ 761세대 분양
‘녹양 어반네스트’ 761세대 분양
  • 김한구
  • 승인 2015.06.17 00:00
  • icon 조회수 5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북부권역의 어느 아파트보다 분양가가 저렴한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역 어반네스트’가 의정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
‘녹양역 어반네스트’ 아파트는 지역 주민들이 함께 토지를 매입해 1차로 지하 2층~지상 30층 7개동, 전용 59·74·84㎡ 761세대의 거주 공간이 만들어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이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일반아파트처럼 시행사의 이익금과 토지 매입과정에 투입되는 파이낸싱(PF) 대출로 인한 금융비용이 없어 그만큼 분양가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녹양역 어반네스트’는 사업부지(토지)가 확보돼 있어 사업 안정성이 높다는 게 조합측 설명이며, 지난 6월 5일자 경기도가 ‘의정부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을 인가하고 고시(경기도 고시 제2015-93호)했다. 모든 자금은 아시아신탁이 관리를 한다.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 인가에 따라 지하철 1호선 녹양역과 가능역 일대(15만4천㎡)에 오는 2017년 말 완공을 목표로 제1차 761세대(아파트), 제2차 2,212세대(주상복합) 등 주거·상업·문화 등 복합기능을 갖춘 신도시가 건설된다.
녹양역세권 일대는 어반네스트 조합아파트 1차를 기점으로 개발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의정부 내에서는 보기드문 미니신도시급 주거지역이 될 전망이다.
▶ 교통·교육·편의시설 최고
‘녹양역 어반네스트’ 아파트는 지하철 1호선 녹양역과 가능역 중간에 자리잡고 있으며 걸어서 5분 거리의 역세권 단지이다.
최근 개통된 외곽순환고속도로 호원IC와 함께 3번 국도, 39번 국도가 근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춘 지역으로 GTX가 의정부역까지 개통되면 수도권으로의 진입이 편리해 진다.
교육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인근에 녹양초, 녹양중, 북과학고(특목고)가 있고, 단지 내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도 개설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패션타운, 홈플러스, 이마트, 의정부종합운동장, 예술의 전당 등이 있어 쇼핑 및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개발 호재도 풍부
최근 의정부시와 양주시 통합이 본격 논의 되면서 미군부대 이전과 더불어 경기북부 신청사·경기도 교육청, 경기지방경찰청 제2청 등 행정타운이 조성되어 있고, 오는 2018년경에는 을지대학교 캠퍼스가 조성되어 교육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되며, 을지대학 종합병원이 개원을 앞두고 있다.
특히 의정부시는 뽀로로 테마공원·안보공원·YG글로벌 K-POP 클러스터 관련 투자유치 협약 등 대표적인 테마관광도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청약통장 없어도 내집 마련
의정부 녹양역 어반네스트는 지역주택조합 사업방식이기 때문에 무주택자나 전용 85㎡ 이하 주택 소유자라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지역주택조합에 가입해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다.
이 아파트 조합원이 되려면 조합 설립인가 신청일 이전 6개월간 의정부나 경기도 광역생활권에 거주하면 된다. 지난 2013년 동일 시·군 거주자로 제한된 조합원 자격 요건이 같은 시·도 광역생활권으로 확대됐다.
어반네스트 조합 관계자는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으로 사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훨씬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면서 “벌써 홍보관을 오픈도 하기전에 현재 70% 이상의 조합원 구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조합원 구성에 자신감을 내 비쳤다.
의정부 녹양역 어반네스트는 지난달 21일부터 청약 계약 및 동호수 지정을 시작으로 19일 의정부시 시민로(신도빌딩 옆)에 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877-00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