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동남아 해외관광마케팅 추진
고양시, 동남아 해외관광마케팅 추진
  • 이기홍
  • 승인 2014.06.25 00:00
  • icon 조회수 3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류관광 선점 해외관광마케팅 원정대 출발

고양시는 동남아시아를 겨냥해 해외관광마케팅 원정대를 꾸리고 24일 새벽 필리핀 마닐라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향해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원정대는 박재웅 신한류관광팀장을 필두로 마이스산업육성과, 고양원마운트, 엠블호텔 그리고 인바운드 전문 여행사인 하나투어ITC 총 8명이 뭉쳐 동남아시아를 향한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해나가게 된다.
원정대는 24일 마닐라로 출발해 오는 30일 쿠알라룸푸르에서 귀국하는 5박7일 일정 마케팅을 추진한다.
24일 마닐라에서 실시하는 고양시 관광설명회에는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의 협조로 약70여명의 현지 여행사 관계자들이 참여 신청을 했다.
필리핀 마닐라 관광설명회를 마치고 27일 아시아태평양 도시관광진흥기구인 TPO에서 주관하는 관광교역전 TTT에 참가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신한류관광도시 고양시의 매력을 어필할 계획이다.
원정단은 쿠알라룸푸르에서 아시아태평양 도시관광진흥기구 TPO 포럼에서 한국을 대표해 고양시 성공적인 축제‘고양국제꽃박람회’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TPO는 약 10개국 72개의 도시 정부, 106개 단체로 구성된 국제관광기구로 고양시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회원도시들과 함께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양시 관광상품을 개발 중인 하나투어ITC관계자는“여느 거대도시와는 달리 쾌적한 환경과 우수한 기반시설에 주요 방송시설까지 밀집돼 있는 고양시는 한류를 맛보고자 하는 외국관광객들의 욕구와 정확히 맞아떨어져 이번 관광마케팅에 이러한 장점과 매력을 부각시킨다면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최성 고양시장은“고양시 주요 관광자원 입장객 수만 보더라도 5월 현재 약20만 명이 넘어 작년대비 60%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고 있다”며“고양시 국제규모의 관광시설과 자원이 하나 둘 완성돼 감에 따라 주변 기존 자원들과 시너지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광마케팅을 전개해오고 있다.
그 중 해외 주요 도시를 찾아가 직접 관광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추진 사업은 2013년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이번이 두 번째다.
고양/이기홍 기자 lk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