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바라는 학교 ‘Talk Talk’
모두가 바라는 학교 ‘Talk Talk’
  • 이기홍
  • 승인 2013.1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교육청, 문화예술 행복공감 콘서트

고양교육지원청은 10일부터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초·중·고 학부모 및 교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학교 일반화를 위한 고양 문화예술 행복 공감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날 식전 행사로 현산초 최서영가족의 ‘아름다운 것들, 다뉴브강의 잔물결’ 합주와 고양용현초 교원들로 구성된 현악 4중주 동호회의 ‘메모리,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이라는 곡 연주를 시작으로 문화예술 콘서트가 시작되었다. 행복 공감 콘서트의 하이라이트인 행복토크는 ‘학교공동체 모두가 바라는 행복한 학교’(사회 신능초 교감 이좌형)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토크참석자로 경기도교육감 김상곤, 덕양중 3학년 유희상(학생대표), 화수고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한영림(학부모대표), 백양초 교장 방성원(교원대표), 재미있는 느티나무 도서관장 이승희(지역사회대표) 총 5명이 참석하였다.
토크참석자들은 주제에 따른 질문 3가지(첫째, 토크참석자 각자가 생각하는 행복한 학교란 / 둘째,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토크참석자들이 실천할 수 있는 것은 /셋 째, 학교공동체가 바라는 행복한 경기혁신교육의 모습은)에 대하여 각자의 생각을 2~3분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청중과의 질의 및 제안에 대한 토크참석자들의 의견을 듣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로는 고양교육지원청 오카리나 동호회의 ‘딱따구리폴카와 사랑으로’의 연주와 교육감님의 말씀이 이어졌다.
고양/이기홍 기자 lg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