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30일 오후 3시부터 제1회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와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세계화 시대를 살아갈 초중고 학생들의 민주시민 태도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지역 유관기관·시민단체 관계자와 함께 하는 ‘민주시민교육 지역 네트워크 구축 운영 협의회’를 개최한 것이다.
지역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대표 등 9명이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민주시민교육 업무 안내를 시작으로 유관기관, 시민단체들이 학생 민주시민교육을 위하여 교육기부를 할 수 있는 방안과 내용에 대하여 발표 및 질의응답 토의가 펼쳐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9개 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은 독립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체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 민주시민교육활동을 위한 협력 방안과 내용을 소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원종문 초등교육지원과장은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유관기관·시민단체 협의회는 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되어 지역의 기관 및 시민단체가 지원 가능한 인적·물적 자원, 교육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정보 공유, 유기적 협력 체제 구축 운영에 그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교육지원청의 민주시민교육에 대하여 함께 대화를 나눈 자리가 의의가 있다. 지속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내용과 방법에 대하여 소통하여 민주시민교육 발전을 위한 디딤돌 되겠다”라고 했다.
오산/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저작권자 © 현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