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분양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분양
  • 박이호
  • 승인 2013.09.26 00:00
  • icon 조회수 9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대 2억원대 아파트”로 연타석 홈런! 9/27오픈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에 또 한 번의 성공신화를 이어갈 전망이다.
지난 3월 동탄2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서 조선에듀케이션과 함께 교육특화 아파트를 선보여, ‘전 타입 청약1순위 마감’과 함께‘동탄2신도시 내 최단기간 분양완료’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바 있다.  부동산 트렌드가 투자자에서 실수요자 중심으로 바뀌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은 ‘분양가’ 경쟁력에 쏠리고 있는 만큼,
이번엔 '평생교육'을 테마로 한 교육특화를 포함, 평면과 에코 프리미엄까지 더 착한가격으로 제공하는 실속 마케팅으로 오는 9월 27일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13블록에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공급규모는 지하 1층~지상 25층, 11개동, 총 999가구로 구성되며,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74, 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렇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3.3㎡당 평균 890만원대라는 동탄2신도시 최저 분양가로 책정되어 800만원대에 동탄2신도시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더군다나“전 세대가 2억원대로 책정될 예정”으로, 현재 동탄1신도시의 전세값(84㎡기준)이 2억 8천에서 3억에 육박한 상황에서 경기남부의‘강남’으로 평가되는 동탄2신도시의 금번 분양가는 가히 파격적이란 평이다. 
반도건설 이정훈부장은 이처럼 분양가를 저렴하게 책정함과 동시에 동탄2신도시를 대표하는 명품아파트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동탄1신도시뿐만 아니라 최근의 동탄2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서도 소비자들께서 많은 사랑을 주셨던 만큼, 이번 아이비파크2.0에서 최근의 전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수요자분들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무봉산 프리미엄 최저건폐율 녹색생활
반도 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이 위치한 A13블록은 동탄2신도시에서 손꼽히는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앞으로는 초·중·고의 일체형 교육벨트와 상업시설, 저밀도주택지구가 위치해 시야가 막힘이 없고, 인근에 치동천이 흐르며 뒤쪽으로는 무봉산과 경관녹지가 둘러싼 자연친화적인 입지이다.
이러한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반도건설은 단지 내로 자연을 들여왔다. 남향위주의 단지배치, 약 300m 길이의 에코로드가 단지를 가로지르고, 최대 약135m에 이르는 넓은 동간 거리로 풍부한 일조량과 바람길을 확보하였다. 대부분 동은 1층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단지 중앙 조경면적만 축구장 4배 크기(약 29,394㎡)에 달해 단지 안팎으로 녹색 자연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자연친화적인 단지설계를 통하여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 가장 낮은 10.99%의 건폐율과 함꼐 에코단지 설계를 자랑한다.


전세대를 아우른다, ‘평생교육’ 아파트
반도 유보라 아이비파크2.0이 위치한 A13블록은 단지 바로 앞에 초, 중, 고가 모두 위치한 일체형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는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길을 건너지 않아도 되어 교육에 관심이 높은 동탄맹모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러한 단지 외부의 교육환경을 비롯하여, 반도건설은 단지 내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에서 기분양했던 동탄2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 선보였던 교육특화시설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 분양하는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학생들 뿐 아니라 한걸음 더 나아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평생교육’을 테마로 잡아 단지 안팎의 완벽한 ‘UPGRADE' 교육특화를 구현할 예정이다.
단지 내 교육 인프라를 살펴보면 지난 분양에서 함께 한 조선에듀케이션과 더불어, 수원여자대학교, 사단법인 한국숲유치원협회 등과의 연계를 통해 유아부터 어른까지 평생교육을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다. 유아를 위한 ‘숲속어린이집’, 초등·유아를 위한 아동교육기관인 ‘수원여대 아이웰센터’를 조성했고, 기존에 선보였던 초·중·고교생을 위한 '조선에듀케이션 교육시스템'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수원여대의 ‘평생교육원’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반도건설 김정호팀장은“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전작에서 높이 평가 받은 조선에듀케이션 교육시스템과 더불어 수원여대, 한국숲유치원협회와의 연계를 통한 폭넓은 범위의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학생과 유아는 물론 최근 제2의 인생으로 교육에 관심이 많은 성인층까지 교육열이 뜨거운 요즘 분위기에 맞게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몰리고 있다”며 분위기를 전했다.


 계약자 분석 통한 “업그레이드 상품”
‘신평면의 아이콘’ 대명사 반도건설이 이번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에서도 차별화 된 설계를 자랑한다.
지난 3월 분양했던 동탄2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계약 당시 나온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유보라 아이비파크2.0에 적극 도입하였다. 컬러나 마감재, 수납장 선택 중 당시 호응을 많이 받았던 제품의 사양의 폭을 넓혔다.
특히 좋은 호응을 얻었던 대형펜트리(극대화된 수납공간+주부멀티공간)와 계약자들이 선택이 많았던 타입의 평면을 한층 더 강화하여 좀 더 많은 수납공간과 개방감을 확보하도록 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당시 84㎡와 99㎡의 타입에 적용되었던 주부멀티공간은 이번에 새롭게 분양하는 타입인 74㎡ 타워형에도 적용할 예정으로 동탄맘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전용 84㎡ 타입은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4베이 타입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84㎡B타입의 경우 전 세대 안방이 양방향 발코니 설계로 채광과 조망이 극대화하였다.
전용 74㎡의 타워형의 경우 4베이-3면개방형 설계를 적용하여 기존 타원형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서비스면적 극대화 및 공간을 차별화한 평면을 적용 예정이다.
반도건설 상품개발팀 관계자는“지난 4월 1차 기계약자들을 면밀히 분석하여, ‘좋은 것은 더 좋게, 아쉬웠던 점은 보완하여 상품을 구성하였다”고 말하며“넓고 편하게 살 수 있는 주거공간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의지를 밝혔다.


생활편의시설 한 번에 “쾌적생활입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이 들어서는 A13블럭은 교육, 자연, 생활편의 시설을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입지를 자랑한다. 무엇보다도 학교를 품은 초·중·고교의 일체형 교육이 가능한 단지로,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에서부터 중·고등학교까지 모두 인접하여 있어 명문 학군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초등학교는 길을 건널 필요가 없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위치에 자리하여 있어 맹모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그리고 단지  앞으로는 저밀도주택지구가 위치해 시야가 막힘이 없고, 인근에 치동천이 흐르며 뒤쪽으로는 무봉산과 경관녹지가 둘러싼 자연친화적인 입지이다.  특히 전 세대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함께 넓은 동간거리, 단지의 내부 설계, 조경과도 어우러져 공원 같은 아파트를 연상케한다.
그리고 학원, 병원, 마트 등의 다양한 상업시설이 입주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업지구가 인근에 자리하여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KTX동탄역과 GTX(개발예정) 등과 인접한 쾌속 교통망까지 가까이에 위치하여 편리한 생활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지다. 


청약일정 및 이벤트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는 어려운 수도권 전세난 상황에 저렴한 분양가와 더불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상품으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90만원대(최저 830만원대부터~) 이며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정액제다. 청약일정은 10월2일(수) 1?2순위, 10월7일(월) 3순위 이다. 
9월27일 오픈이후 3일간 매일 17시에 추첨을 통해 스마트 자전거, 테팔후라이팬, 데톨set 외에도 다양한 생활용품 세트 등의 경품행사와 함께 3일간 선착순 입장고객 300명에게 라면 1묶음을 지급한다.
또 청약자 전원에게 데톨세트를 증정하고, 청약 당첨자 전원에게 프라이팬을, 첫 날 계약자 전원에게 테팔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9월 27일 오픈이며 경기도 화성시 능동 529-1번지(능동 세이브마트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16년 4월 예정이다.


화성/박이호 기자 bi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