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IFEZ-중앙선관위,A-WEB 사무처 유치 협약
인천시-IFEZ-중앙선관위,A-WEB 사무처 유치 협약
  • 안종삼
  • 승인 2013.05.08 00:00
  • icon 조회수 4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국제도시 향한 힘찬 발걸음
국제도시로서의 모습을 갖춰가고 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가 글로벌 국제도시로의 한 발을 또 내딛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7일 오전 송도컨벤시아에서 문상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 송영길 인천시장, 이종철 인천경제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사무처 유치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A-WEB(Association of World Election Bodies)은 세계 각국의 선거기관 및 관련 국제기관이 참여하는 선거기관협의회로 공정·투명한 선거모델의 개발 및 전파, 전 세계 민주주의 강화, 회원간 경험·지식 교류를 위해 구성된 국제기구이다.
A-WEB은 우리나라 중앙선관위에서 지난 2011년 창설 제안을 통해 창설 실무단을 구성했으며 수차례의 실무단 회의를 거쳐 지난 3월 제주에서 열린 실무단 3차 회의를 통해 A-WEB 헌장을 확정하고 사무처를 대한민국에 두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앙선관위와 인천시, 인천경제청은 A-WEB 창설과 사무처의 송도 입주 등을 지원하기 위해 각 기관이 역할을 분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중앙선관위는 A-WEB 사무처의 송도 입주 확정과 2013년 국제선거 컨퍼런스 및 A-WEB 창립총회를 송도에 개최하며 △ 인천광역시는 2013년 국제선거 컨퍼런스 및 A-WEB 창립총회 지원 총괄과 A-WEB 사무처의 I-Tower 사무공간 제공 △인천경제청은 I-Tower 사무공간 조성, 사무처 입주 행정지원, A-WEB 직원을 위한 문화·종교활동 공간 제공, I-Tower 내 강당 및 회의실 무료 제공 등의 역할을 각각 수행한다.
인천경제청은 이같은 각 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협약서에 규정한 협력 분야의 상세 협의를 위해 관련 실무 담당자를 중심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이 자리에서 “A-WEB 사무처의 인천 유치로 인천이 글로벌 국제도시로 가는 또 하나의 발걸음을 내딛었다”며 “A-WEB이 국제도시 송도의 외연을 넓히고 유관 국제기구 등과의 연계 및 공조를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안종삼 기자 aj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