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송도 뉴욕주립대 내달8일 입학설명회
인천송도 뉴욕주립대 내달8일 입학설명회
  • 안종삼
  • 승인 2013.05.07 00:00
  • icon 조회수 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한달간 참석희망자 선착순 홈피 접수
우리나라 최초의 미국 대학 캠퍼스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는 내달 8일 오후 2시 삼성 코엑스에서 2014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입학설명회 참석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입학 설명회는 2014년에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학부 및 석·박사 과정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부 및 대학원 프로그램 소개, 입시 전형 설명, 개별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구성될 예정이다. 김춘호 총장을 비롯해 프레드 필립스(Fred Phillips) 기술경영학과장과 클라우스 뮬러(Klaus Mueller) 컴퓨터과학과장, 그리고 교학 과장이 직접 입시 전형에 대해 설명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현재 학부 과정에서는 기술경영학과(Department of Technology and Society), 석·박사 과정에서는 기술경영학과와 컴퓨터과학과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2014년도에는 기계공학과 석·박사 과정, 컴퓨터과학과 학부 추가 개설이 예정돼 있다.
올 7월에는 뉴욕 FIT 패션스쿨과 함께 여름 프로그램 개설을 앞두고 있다.
지난 3월 선발된 기술경영학과 첫 학부 신입생 모집은 3: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지원자 상위 10%의 SAT 성적이 미국 아이비리그 지원 가능한 2,300점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국내외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모았다. 한국, 미국, 이란, 스리랑카, 베트남, 인도, 파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은 첨단기술과 경영, 사회학 등의 분야를 통합해 교육하는 융합 학문을 배우고 있다. 우수학생에 한해 학부와 대학원 석사과정을 5년 만에 졸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국뉴욕주립대는 미국 스토니브룩 본교보다 더 많은 장학금 혜택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우수 인재와 경제적 원조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폭 넓은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인천/안종삼 기자 aj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