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인재육성 교육정보 한자리에
中企 인재육성 교육정보 한자리에
  • 이천우
  • 승인 2013.01.30 00:00
  • icon 조회수 7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센터, 중소기업 인사ㆍHR 담당자 세미나 개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29일 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경기도내 기업체 인사·교육 임직원 200여명을 초청해 ‘인사·HR담당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인사교육담당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공유와 습득의 장으로 ▲2013년 중소기업을 위한 고용노동정책 안내, ▲2013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중소기업 맞춤교육 안내, ▲2013 HRD트렌드 따라잡기, ▲중소기업 인재육성 및 교육체계수립전략 순으로 진행됐다.
‘2013 HRD트렌드’의 강의를 맡은 고려대학교 신범석 교수는 세미나에서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서는 직원전체를 대상으로 한 막연한 정신교육이나 이벤트는 자제하고, 중복된 프로그램이나 형식적 교육들을 과감히 폐기하거나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인사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도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들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보교환을 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들이 HRD트랜드를 파악하고, 중소기업 인재육성 및 교육체계수립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GSBC 아카데미가 교육을 확대 운영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경기도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세미나 및 GSBC 아카데미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아카데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이천우 기자  lcw@hyundaiilbo.com

 편집 =고대일 기자 kd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