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청소년재단, 청소년 문화기획단 ‘타임투비’ 모집
고양청소년재단, 청소년 문화기획단 ‘타임투비’ 모집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3.07.2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 동아리
관내 14세~ 24세…누구나 신청 가능
청소년 시각으로 문화예술 활동 재해석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이종순)ㅇ 청소년의 놀 권리와 여가권의 신장을 위해 청소년의 시각으로 축제를 운영하는 <청소년문화기획단 “타임투비”>의 하반기 동아리원을 모집한다.

14세부터 24세 고양시 청소년 중 축제와 청소년 문화에 관심 있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의 전담 청소년지도사가 배치되며 기존 동아리원과 함께 하반기 여름 축제를 시작으로 청소년 욕구를 반영한 축제를 기획 운영할 수 있는 예산 지원과 활동 종류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까지 부여받게 된다.

청소년문화기획단 ‘타임투비’는 청소년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 운영하는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동아리로 올해 상반기 동안 지역사회 청소년 욕구조사를 기반으로 청소년의 놀권리, 여가, 휴식 주제로 △4월 만우절 테마 “성사 마누절” △5월 어린이날 테마 “5린2날(어린이날) 축제”를 운영한 바 있으며, 청소년 여가권 신장 목적을 인정받아 △‘2023년 경기도 청소년 자기 주도형 봉사활동’에 선정되어 하반기에 더욱 다양한 청소년의 시각으로 재탄생 시킨 문화예술 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

신청은 1차 온라인 신청서 제출 후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 안내로 진행되며, 신청서는 오는 8월 5일(토)까지 접수가능하다.

최종 합격한 청소년 대상으로 8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하반기 고양시 규모 동아리 연합 발표회 축제 등 청소년의 시각을 담은 축제를 운영한다.

한편 성사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자치동아리 중 청소년의 시각이 가장 많이 담기는 동아리인 만큼, 다양한 청소년의 지원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