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청, 친환경 농축산물 유통체제·혁신학교 개선 추진 특위 간담회
광명교육청, 친환경 농축산물 유통체제·혁신학교 개선 추진 특위 간담회
  • 김재환
  • 승인 2015.09.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교육지원청은 3일 광명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내 초·중학교 학교운영위원장과 급식위원, 경기도의회 특별위원회 조광희 위원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의원 7명, 경기도교육청 교육1국장, 학교정책과장 및 혁신학교 담당자, 경기도청 농정해양국장 등을 초청해 2015년 친환경 농축산물 유통체제 및 혁신학교 개선 추진 특위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명교육지원청 박상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는 교사와 학생 모두가 배움의 기쁨을 나누는 진정한 삶의 공간이 되어야 한다는 소개의 말을 서두로 , “광명교육가족 모두는 혁신학교 및 혁신공감학교 운영을 더욱 충실히 해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한다”고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또한 혁신학교로 지정된 광일초등학교, 소하중학교의 혁신학교 우수 운영사례 발표를 통해 광명시의 교육환경을 반영한 혁신학교의 교육시스템을 함께 구축하고 제도적 개선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간담회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급식의 질 향상 및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학교급식 공급업체 선정, 공동구매 사업, 친환경 농산물 인증 관련 경기도청 농식품유통과의 발표를 통해, 2015년 상반기 학교급식 공급현황과 클레임 발생현황과 향후과제를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 날 참석한 한 학교운영위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광명의 혁신학교 운영현황 및 학교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친환경 농축산물 유통 현황을 알게 됐고, 학교운영위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열의를 보였다.
광명/김재환 기자 ggcjh@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