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달 밟으며 미래의 꿈 키워나가요
페달 밟으며 미래의 꿈 키워나가요
  • 김재환
  • 승인 2015.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오후 광명스피돔 벨로드롬에서 학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의 해오름 자전거학교 개교식을 개최했다.
꿈의 해오름 자전거학교는 “자전거” 가 상징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의 미래사회를 지향하며 건강하고 평화로운 공동체의 이상을 실현하는데 목표를 두고, 광명시 중학생 1,2학년 100여명이 함께 모여 자전거탐구를 위한 방과후활동과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방학집중활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6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공동체 평화감수성 교육과 학생자치회 조직 및 규칙 제정으로 꿈을 향해 해오름 할 차비를 마치고, 이제 본격적으로 자전거학교의 출발을 선포하게 됐다.
이날 펼쳐진 자전거와 함께 입장하기, 헬멧 전달식 등 다채로운 개교식 행사도 학생들이 개교식 준비위원회를 구성하여 스스로 기획하고 준비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진행됐다.
이날 개교식에는 광명교육지원청 최화규 교육장과 양기대 광명시장, 국민체육진흥공단 김성택 홍보마케팅 실장이 참석하여 축하했으며,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은 영상메세지를 통해  “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진정으로 꿈꾸는 학교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학교임을 강조하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소중한 시간들이 되기를 바라며, 꿈의학교를 마칠 때 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한 멋진 모습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광명/김재환 기자 ggcjh@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