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청-광명스피돔, 업무협약 체결
광명교육청-광명스피돔, 업무협약 체결
  • 김용주
  • 승인 2015.06.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의 해오름 자전거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이 광명교육지원청 최화규 교육장과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이명호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3일 오후 광명스피돔 대회의실에서 체결됐다.
광명교육지원청과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역사회 마을교육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양 기관의 물적·인적 자원을 연계하여 광명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고 건강한 광명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최대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먼저 광명스피돔을 주무대로 추진되는 꿈의 해오름 자전거학교 운영을 위해 필요한 업무 역량을 교류하고 시설물 활용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으며, 이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자전거교실, 안전교육 등 다양한 체험학습 활동을 개발하고 지원하는데 합의했다.
꿈의 해오름 자전거학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경기혁신교육의 미래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으로 2015년에 시범운영을 위해 선정된 51개 ‘꿈의학교’ 중 하나이다.
‘꿈의 해오름 자전거학교’에서는 지속가능발전 속에서 평화로운 세상을 추구하는 데 가장 중요한 매개체로서 “자전거”가 가진 힘에 주목하여 ‘자전거’를 통해 함께 사는 세상을 배우는 다양한 학습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개척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김용주 기자 kyj@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