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T<제물포스마트타운>기본계획 확정
JST<제물포스마트타운>기본계획 확정
  • 안종삼
  • 승인 2011.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경제수도 3대 핵심사업
인천시는 경제수도 3대 핵심사업 중 「SMART 청년일자리 창출(Job Care)」의 핵심사업으로 시행될 「제물포스마트타운 조성 기본계획」을 확정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계획에는 제물포스마트타운(이하, JST)의 추진배경과 중점 추진방향, 창업지원센터 조성, 운영관리계획 등이 포함돼 있다.
JST는 창의적이고 시장경쟁력이 있는 아이템을 가진 청년이라면 누구나 창업에 도전하고 성취할 수 있는 공간과 환경을 조성하는 일이다.
시는 이들의 아이디어를 기술과 매치해 자금, 멘토링, 시제품 제작, 법인설립과 마케팅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JST는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전과 열정의 터가 될 것이라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시는 JST기본계획을 토대로 이달 말까지 JST 조성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하고 2월부터는 기존 창업공간을 활용해 예비 창업자 교육, 창업 동아리 지원 사업, 공모전 등 사업을 조기에 착수할 예정이다.
시는 창업지원센터 내 스마트워크시스템 시설구축, 중앙부처의 IT 및 창업관련 사업을 집중 유치해 JST를 올 9월 1일 개소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舊 인천대 본관을 리모델딩해 만들어지는 창업지원센터(12,160㎡)는 스마트 워크(Smart Work)시스템, 500명의 예비창업자 수용이 가능한 창업 준비실, 5평형, 10평형, 15평형의 창업 보육실, 매점, 식당 등 편의시설, 멘토링, 컨설팅 지원 등 컨텍센터(도우미)가 들어선다.
 인천/안종삼 기자 aj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