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公 “10년사 한눈에”
수도권매립지公 “10년사 한눈에”
  • 강용희
  • 승인 2010.07.21 00:00
  • icon 조회수 3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정책 발전 위한 자료활용 기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조춘구)는 2000년 7월 22일 창립되어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창립이전 수도권매립지 조성과정과 창립이후 10년간 수도권매립지를 운영해온 업무성과와 역사를 처음으로 정리한 사사(社史)를 발간했다.
 수도권매립지의 친환경적인 이미지와 부합하고, 우리나라 폐기물분야 녹색성장의 주축이 되고자 하는 공사는 10년사의 제호를 “녹색을 꿈꾸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10년”으로 정하고,
 공사가 그간 수도권매립지를 친환경적으로 운영하고 국가폐기물정책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성장한 모습을 소개하는 한편, 세계최대의 매립지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과정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녹색성장’의 새로운 환경패러다임인 폐기물의 자원화·에너지화를 추진하는 공사의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공사 10년사는 현황과 주요사진자료를 보여주는 화보, 10년 약사를 기술한 프롤로그, 전사, 부문사, 현황 및 비전 등 총 4편으로 구성된 본문 그리고  연표, 주요통계자료 및 기술보유현황 등이 수록된 부록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도권매립지는 규모면에서나 운영면에서 세계 최대, 세계 최고이다. 공사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간의 매립지 변화와 성과를  정리해 발간한 ‘공사 10년사’는 우리나라 폐기물정책 발전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또한 지난 10년 역사 속에 살아있는 소중한 기록이 공사 미래를 뒷받침하는 큰 발전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10년사는 서울·인천·경기지역 지자체와 전국 지자체 관련부서, 환경관련단체 및 전국 주요대학도서관 등 550여 곳에 배포되며, 이용자 편의를 위해 공사 홈페이지(www.slc.or.kr)또는 www.dreampark.or.k)를 통해 게재할 계획이다.
 인천/강용희 기자 g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