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 축산컨설팅 활성화 회의
경기농협, 축산컨설팅 활성화 회의
  • 김희열
  • 승인 2010.07.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농협은 20일 조합핵심컨설턴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연합컨설팅사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금년 3월 4일 출범한 축산연합컨설팅사업은 컨설팅 업무를 일선축협 독자적으로 수행하던 것을 지역본부가 주관 하에 조합 핵심컨설턴트와 외부전문가 등으로 연합사업단을 구성해 효과적인 컨설팅을 통해 축산농가 소득증대 등 축산농가에 대한 실익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난 6월에는 구제역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포천지역 20여 농가를 방문해 노후화된 축사전기시설점검 무료 컨설팅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각 조합의 컨설턴트는 물론 장비를 공동 활용해 조합과 지역 간 사양기술의 격차를 해소하고 그동안 조합별로 진행되면서 부분적이고 단편적일 수 있었던 축산컨설팅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현장에서 보고 느낀 우수사례와 애로사항에 대해 공유하는 심도 깊은 토론이 진행되었다.
또한 축산연합컨설팅사업이 활성화되면 축산농가는 소득이 증대되고 소비자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축산물을 얻을 수 있으며, 조합 또한 각종 경 사업 실적이 상승하는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기농협 김준호 본부장은 전문화된 현장중심의 컨설팅을 통해 축산농가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컨설팅 사업을 축산경제의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이를 위해 인력 지원 및 14억원의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원/김희열 기자 kimhy366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