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문화 보물섬’ 만든다
‘경기 문화 보물섬’ 만든다
  • 이천우
  • 승인 2010.06.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국화·입파도, 안산 풍도·육도 연결
경기도는 7월부터 열정 있는 대학생들과 함께 화성시 국화도, 입파도, 안산시 풍도, 육도 등 4개 섬을 잇는 문화기획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 문화보물섬’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사전에 선발된 대학생들이 참여하며 ‘문화보물섬 탐사단’과 ‘상상미술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네 개의 섬을 하나로 잇는 ‘문화보물섬 프로젝트’의 주된 내용은 대학생 활동단의 전공을 살린 자원 활동이다.
우선 ‘문화보물 탐사단’은 여름방학 동안 여행과 사진, 취재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참여해 이들 섬을 직접 탐사하고 자신들이 기획한 대로 취재/보도하게 된다.
이들은 관광자원이 풍부한 4개의 섬에서 각종 문화보물을 취재하고 자신의 블로그 등을 통해 소개하고, 섬 주민과 관광객들을 취재해 다양한 형태로 섬 소식도 전하게 된다.
도는 이들을 통해 국화도 모세 바다길, 입파도 등대, 홍암 절벽, 풍도 야생화, 기도하면 딸을 낳게 해주는 500년 된 소원목, 육도 몽돌해안 등 그동안 천혜의 자연 환경 속에 묻혀 있었던 서해 도서의 보물같은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상미술단’은 미술, 건축, 환경 등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이들 섬에서만 볼 수 있는 자원, 재활용품 등을 활용해 다양한 미술 활동을 펼치는 것이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