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23년만에 단결야권 지켜달라”
유시민 “23년만에 단결야권 지켜달라”
  • 이천우
  • 승인 2010.06.02 00:00
  • icon 조회수 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시민 국민참여당 경기도지사 야권단일후보는 1일 "후보단일화가 되도록 애써주셨던 분들께 많은 빚을 졌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유세를 마치며 도민께 드리는 글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저에게 도지사 후보를 양보하고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유시민을 김진표보다 10배 더 사랑해달라고 호소하시던 김진표 후보님, 민주노동당 당원들에게 유시민의 선거가 우리의 선거라고 말씀하시던 안동섭 후보님, 민주노총 조합원들에게 유시민을 도와주라고 부탁하던 민주노총 경기도본부 대표들, 아무 조건 없이 선뜻 지지성명을 내셨던 창조한국당, 그리고 눈물의 후보사퇴를 하면서 유시민 지지를 호소하셨던 심상정 후보님. 이 분들과 이 분들을 믿고 따르던 지지자분들의 마음을 어깨에 짊어진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무능한 정부여당이 조장했던 국민분열의 책동과 북풍을 뛰어 넘고 여기까지 왔다"며 "성숙한 시민 여러분의 소망이 우리 야당들을 단결하도록 묶었다. 시민들의 힘이 23년만에 야권을 다시 연대하도록 묶었다. 이제 우리는 지역과 계층, 세대를 뛰어넘어 오직 정책만으로 다시 하나가 됐다"고 외쳤다.
 유 후보는 "토목건설 경기도정을 끝내고 새로운 사람중심 경기도를 시작하겠다". "4대강 공사를 막아내고 친환경 무상급식을 시작하겠다". "일하는 사람들이 자유롭고 행복한 경기도, 좋은 교육, 강한 복지가 보장되는 경기도를 만들겠다". "시민참여를 보장하는 열린 도정을 시작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또, "서로 다른 그대로 동지가 되고 친구가 되는 범야권의 공동정부가 시작될 것"이라며, "우리는 이 경기도의 변화가 대한민국 정치를 한 단계 높이고 대한민국 사회변화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는 벅찬 희망을 안고 내일을 기다리자"고 말했다.
 유 후보는 "1997년 김대중 대통령과 2002년 노무현 대통령이 당시 2% 차이로 한나라당을 심판하고 국민의 정부, 참여정부를 만들었듯이 국민 여러분이 투표로 국민을 무시하는 이명박 정권을 심판해 이 나라의 주인됨을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