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실종자 가족위한 이동진료소 운영키로
천안함 실종자 가족위한 이동진료소 운영키로
  • 박이호
  • 승인 2010.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함 침몰사고 실종자 가족들을 위해 경기도가 1일부터 이동진료를 실시하는 등 사고 수습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경기도는 도가 운영하고 있는 대형이동진료차량과 함께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안성병원 소속 의사 2명과 간호사 4명, 행정요원 2명으로 구성된 의료진을 평택으로 급파, 실종자 가족들을 위한 의료지원을 1일부터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동진료차량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평택2함대 내에 위치한 실종자 가족대기소에 파견돼 진료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또한 경기도는 소방서 소속 구급차 10대와 해군2함대, 인근 응급의료기관 소속 구급차 10대 등 총 20대를 대기시키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기로 했다. 경기도관계자는 “그동안 13명의 실종자 가족들이 실신이나 고열, 구토 등의 증세를 호소해 소방재난본부 소속 구급대원들이 병원으로 이송활동을 펼쳐왔다”며 “인근 병원들과 협의해 실종자 가족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경기도와 평택시는 비상상황실을 운영하며 신속한 대응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고 직후인 27일부터 비상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는 그동안 소방재난본부 소속 응급구조원 3명과 수중초음파 탐색장비 3점, 잠수장비 20점을 현장에 급파해 29일과 30일 양일간 수색작업을 지원했으며, 평택2함대와도 핫라인을 구축, 사고수습 지원대책에 나서고 있다.
 평택/박이호 기자 bi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