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직접 설계하는 미래 교육 공간
학생이 직접 설계하는 미래 교육 공간
  • 박신숙
  • 승인 2024.09.24 16:18
  • icon 조회수 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 미래학교 공간혁신 진로 발표회

 

2024학년도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는 지난 21일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서 ‘제3기 미래학교 공간혁신 학생진로프로그램 산출물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된 12시간의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완성한 다양한 창의적 산출물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교육 공간을 상상하고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학생들은 360도 모듈을 활용한 모형 학교 만들기,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가상공간에서 학교 구현, 3D 공간 디자인 프로그램, 생성형 AI 등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했다.

학생들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공간 설계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기술을 결합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에너지와 공간의 융합, 첨단 기술 활용을 통해 완성된 산출물은 발표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한기순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 교육의 주체가 되어 공간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하며, “학생들이 보여준 열정과 성과에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은 “3주간의 짧은 프로그램이었지만 우리는 단순히 학교를 디자인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미래를 디자인하는 프로그램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박신숙 기자 ssp4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