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한마당 인 호치민서 박람회 대학 홍보
인천글로벌캠퍼스(IGC)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5일 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해외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IGC는 인천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인천 교육 한마당 인 호치민”에 참가하여, 베트남 학생 등을 대상으로 박람회를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약 2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 또한, 호치민 7군에 위치한 RISS 국제학교, EMASI 이중언어학교를 방문하여, 학생 및 학부모 대상 IGC 입주대학(한국뉴욕주립대, 한국조지메이슨대) 공동입학설명회를 함께 개최했다. 해당 박람회에서 IGC 운영재단 및 2개 입주대학 홍보 부스를 운영했으며, IGC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가 홍보부스에 찾아와 입학상담 및 IGC 홍보를 진행했다.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한국에 관심이 많다는 점과 더불어 한국에 있는 유일한 해외 대학이라는 점에 관심을 가지는 참가자들이 많았다.
IGC 운영재단이 주최한 RISS 국제학교 및 EMASI 이중언어학교 공동입학설명회에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2개 대학이 참가하여 입학설명 및 질의 응답을 진행했으며, 해당 설명회에서는 국제학교에 재학중인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IGC에 관심이 있는 한국 학부모 등 약 100여명이 참가했다.
/박신숙 기자 ssp422@naver.com
저작권자 © 현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