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청, ‘학교폭력 제로 캠페인’
구리남양주교육지청, ‘학교폭력 제로 캠페인’
  • 김기문
  • 승인 2024.07.10 18:26
  • icon 조회수 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7월 1주~3주를 학교폭력예방 릴레이 캠페인 및 댄스 챌린지 주간으로 정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댄스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7월 첫째주 학교폭력 댄스 챌린지는 서은경 교육장님과 구리남양주교육청 학교폭력제로센터가 함께 참여했고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제로챌린지’인스타 그램을 통해 누구나 함께 참여 할 수 있다.

아울러,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7월 9일 『우리는 친·친! 우정은 뚠·뚠!』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별가람고등학교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 1학년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연수 운영 △ 포돌이 포순이와 인증샷 찍고 학생자치회 태그해 올리기 △ 학교폭력 예방 풍선 다트 게임활동 △ ‘친구야 고마워’ 편지쓰고 인증사진 찍기 △ 하굣길 하이파이브 등 별가람고등학교 학생자치회가 주도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과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북부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 별가람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 90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하교하는 학생들에게 하이파이브를 하며 학교폭력 예방 및 친구사랑 메시지를 전달했다.

현재 구리남양주 모든 학교가 학교폭력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고 『우리는 친·친! 우정은 뚠·뚠!』 제 3차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평내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댄스 챌린지와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은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를 위해 학교폭력 예방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댄스 챌린지는 이를 위한 작은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구리/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