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 뛰어넘은 ‘소통공감’…김포시 조직 변화 ‘성과’
세대 뛰어넘은 ‘소통공감’…김포시 조직 변화 ‘성과’
  • 김종득
  • 승인 2024.07.01 15:18
  • icon 조회수 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2분기 소통공감 행사서 상호존중 조직문화 다짐
김병수 시장, 유공 공무원 18명 시상하며 성과·노력 격려

김포시 공무원들이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소통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세대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28일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2024년 2분기 소통공감을 개최하고, 직원들이 바라는 조직문화와 소통방식의 내용을 상황극 및 퍼포먼스로 담은 ‘소통 현장스케치 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이는 지난 1분기 소통공감에서 실시한 김포시 86명의 간부공직자가 소통하는 공직문화의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담은 소통리더십 실천 선언문 낭독에 대한 직원들의 화답의 의미다.

이날 김병수 시장은 선행도민 시민 1명,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 시민 4명, 지방재정발전 유공 시민 1명, 퇴직 공무원 정부포상, 모범공무원, 환경보전 유공, 자랑스러운 공무원, 공모사업 추진 유공 등 공무원 18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며, 김포시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애쓰는 시민들과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태도로 큰 성과를 거둔 직원들의 성과와 노력을 격려했다.

김 시장은 전 직원에게 “김포시의 발전을 위해서는 누구든 언제든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 또한 일방적인 소통이 아닌 상호 의견을 존중하는 열린 소통이 가능한 조직문화가 우선되어야 한다”며 조직 내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당부했다.

소통공감 행사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매 분기 진행되는 소통공감행사를 통해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있다. 다 함께 소통의 필요성을 느끼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경직되어 있던 조직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소통공감행사는 배나영 여행작가를 초청해 여행에서 얻는것과 잃는 것, 전세계 다양한 여행지,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알아보는 ‘여행의 의미’를 주제로 하계휴가 기간을 앞둔 직원들에게 힐링이 되는 특강을 진행했다.

김포/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