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이에스지 코리아 어워즈 특별상’ 수상
고양시, ‘이에스지 코리아 어워즈 특별상’ 수상
  • 고중오
  • 승인 2024.05.27 18:57
  • icon 조회수 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단체 환경부문 특별상, 저탄소 생태도시 우수성 인정 받아
고양시, 제5회 이에스지 코리아 어워즈 특별상 수상

고양특례시가 24일 서울시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개최된‘제5회 이에스지 코리아 어워즈’시상식에서 환경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제5회는 맞은 2024 이에스지 코리아 어워즈는 건강한 지구와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기후위기 시대, 1.5℃ KOW에 답하다’를 주제로 포럼과 함께 개최됐다.

이번 ESG Korea Awards는 국내에서 최초로 실시한 ‘2023 지자체 ESG 평가’결과를 토대로 수상 도시를 선정해 시민을 자긍심을 고취하고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시상식은 대한민국 시총 200대 기업 부문과 지방자치단체 부문으로 나뉘어 종합대상, 대상. 특별상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지자체 부문은 종합평가(1개소), 부문별(3개소), 권역별 우수지자체(광역 15개소) 및 환경 우수(특별상 2개소)로 분류해 고양시(특별상)를 포함해 수원시, 안양시, 완주군, 화성시, 강동구, 연제구, 수성구, 광주 서구, 대전 서구, 하남시 등 총 21개 단체가 선정됐다.

고양시는 장항습지 람사르 등록, 자전거도로 425km 개설, 하천 백리길 및 몽골 고양의 숲 조성, 자원순환가게, 기후환경학교 등 저탄소 생태도시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본상에 선정됐다.

수상과 관련 고양시는 기후 위기는 이제 먼 미래가 아니라 바로 내일이자 내 일이 됐다며, 기후위기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로 재탄생하고자 노력한 결과 이번 수상을 통해 고양시의 그 간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의 2022년 탄소중립 경연대회 지자체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지난 해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 수상은 그간의 고양시 노력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시는 환경과 기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일깨워 시민의 기후행동 동참을 적극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