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지켜요” 화성시환경재단, ‘다같이 그린 화성’ 개최
“환경을 지켜요” 화성시환경재단, ‘다같이 그린 화성’ 개최
  • 박이호
  • 승인 2024.05.27 18:35
  • icon 조회수 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목초 환경동아리·송산중 환경동아리등 학생 직접 부스 운영‘호응’
투명페트병 → 폐플라스틱 재활용 원단 제작 보냉백 교환 캠페인도 운영
화성시환경재단이 25일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에서 환경의날 행사 ‘다같이 GREEN 화성’을 개최했다.    <사진·화성시환경재단 제공>

 

화성시환경재단은 환경의날을 맞아 지난 25일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에서 환경의날 행사 ‘다같이 GREEN 화성’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환경재단의 비전인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탄소중립 도시, 화성’에 걸맞게 기후위기 대응 실천문화 등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며 시민과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진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 환경 사진·영상 공모전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 △ 일회용품 제로 선포식 △ 다원중학교 댄스동아리 공연 △ 환경 관련 뮤지컬, 음악극 △ 다양한 체험부스 △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 홍보 등이 운영됐다.

특히, 청목초등학교 환경동아리 ‘우리가 그린 세상, 수호천사’, 송산중학교 환경동아리 ‘그린어스’, 다원중학교 댄스동아리 ‘레피드’등 학생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고 공연을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과 페트병 자원화 과정을 알리기 위해 투명페트병을 가져오면 폐플라스틱 재활용 원단으로 제작된 보냉백으로 교환해주는 캠페인도 운영됐다. 또한, 6월 3일부터 7일까지는 환경의날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시청 로비에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할 계획이며, 시립 반석산 에코스쿨, 재활용센터, 에코센터 등 운영시설별 특색있는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이사는 “환경의날 행사를 통해 시민분들이 슬기롭게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깨닫고 다양한 환경 부스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화성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성/박이호 기자 parkho196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